나뭇가지로 지하수 탐지 ㅋㅋㅋ 신기하게 수맥따라 위아래로

수맥 탐지기에는 엘로드, 추, 관룡자 등이 있습니다.ㄱ자 모양의 나란(ll)에 쥔 수맥봉이 ×자로 교차하여 움직이면 수맥이 있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재미있게도 나뭇가지로 수맥을 탐지하는 사람이 있습니다.유자유목밭의 지하수 개발 신청을 했다고 해서 마을 형님이 수맥 탐지를 해 주네요.

Y자 나뭇가지를 만들어 양손에 쥐고 허리에 댄 상태로 밭 곳곳을 오갑니다.수맥이 있는 곳에서는 나뭇가지가 아래로, 없는 곳에서는 위로 향합니다.신기하기도 하고 재밌기도 하고

자기 밭에 관정도 직접 시공했다는 오빠.. 탐지 결과 물이 많다며 관정을 뚫을 두 곳을 지정해 주었습니다.지하수 회사의 탐지는 어떤지 궁금하네요.

‘수맥이 있으면 풍수가 나쁘다’는 풍수설이 있잖아요.근데 수맥과 풍수는 전혀 다른 거래요. *우물이 있는 집은 수맥 위에 위치하는데, 예로부터 대부분 부잣집으로 묘지 안에 물이 고이는 이유는 땅은 파면 생토와 밀도가 달라져 빗물이 스며들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지질학이나 지리학에서는 수맥이라는 용어 자체가 없고 수맥파는 신비성을 조장하는 유사과학 정도라고 합니다.* *우리 밭에는 큰 수맥이 있고, 관정 개발이 잘 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유튜브 https://www.youtube.com/watch?v=HoHCfCwxqBM&t=193s 다음블로그 http://blog.daum.net/el-tor 카카오스토리 https://story.kakao.com/kbs2344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