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시픽 림 – 기예르모 델 토로, 기상천외한 헨리 슈가의 이야기, 백조, 쥐잡이, 독극물 – 웨스 앤더슨

퍼시픽 림 감독 길예르모 델 토로 출연 찰리 하넴, 론 펄먼, 이드리스 엘바, 찰리 데이, 키쿠치 린코, 막스 마티니, 클리프턴 콜린스 주니어, 로버트 메레트, 디에고 크라텐호프 그리고 번고맨 개봉 2013.07.11.2023.09.24. 날.#퍼시픽 림#기렐모·델·토록팡프레이 1개월 만료 기간이 다가오고 끝나기 전에 기렐모·델·토로 감독의<퍼시픽 림>을 보았다.『 퍼시픽·림 』은 거대 괴물로 거대 로봇이 싸우는 영화다.평소 기리에루모델토로 특유의 분위기가 별로 느껴지지 않고 조금 아쉬웠지만 팬의 마음으로 보았다.로봇 제품과 괴수물 오타쿠들은 환호한다고 하지만 원래 둘 다 단지 그것에서 큰 감흥은 없었지만, 볼 가치는 있었다.영화관에서 보면 더 좋았다고 생각하지만, 반드시 스케일이 크다고 좋아한다는 것도 아니기 때문. 私はむしろロボット戦闘シーンより子宮の中の子怪獣を追いかけてくる場面がもっと面白かった。#미국 서부·앤더슨의 넷플릭스에서 9월 27일부터 9월 30일까지 추석 특집으로 미국 서부·앤더슨의 신작 단편 영화 4개를 하루에 1개씩 공개했다.바로”기상천외한 헨리·슈가 이야기”,”백조”,”쥐 잡는 남자”,”독”에서 모두 로알도·달의 동화가 원작이다.웨스·앤더슨이 각색한 로알도, 달 등 동화는 어머, 이는 보지 않으면!!!이전, 환상·Mr. 폭스를 아주 재미 있게 보고 기대감 up!혼자 보고 친구들과 함께 다시 봤다.4개를 모두 합쳐서도 상영 시간이 90분 정도밖에 없을 정도로 짧고 2번씩 보기에도 좋았다.작가가 4개의 이야기를 들려주는데(그래서 작가와 그의 작업 공간은 4작품에 모두 등장한다.)4개의 단편 영화는 모두 액자식 구성으로 구성됐으며 짧지만 색감부터 화면 비율이나 카메라의 움직임까지 미국 서부·앤더슨 감독의 특징이 모두 녹아 있다.특이하게도 등장 인물이 화자가 되고 카메라를 똑바로 쳐다보며”내가 말한(I said)” 이렇게 이야기를 들려준다.(“독”으로 카메라가 천장에 위치하고 있을 때는 천장을 바라보면서 말했다.) 그렇게 제4의 벽을 부수고 소설과 연극, 영화의 경계를 오가지만 모든 묘사를 대사로 전하는 것으로 이번에도 빨리 지나가는 자막을 열심히 읽어야 한다.그런 가운데 고정시키고서 관람해도 모자랄 아름다운 영상이 순간마다 다니는 게 아까워서”순간이여, 그쳐”과 일시 정지할 뻔했다.명절마다 만들어 주세요… 그렇긴웨스·앤더슨이 이야기를 다루는 방식과 공간의 다루는 솜씨가 아주 좋다.『 로알도·달 』의 원작 『 동화 』을 읽고 싶다.단편들을 모으고 영화관에서도 상영하기 바란다.#기상천외한 헨리·슈가 이야기#베네딕트·캉바ー밧치 2023.09.29.2023.09.30.<기상 천외 한 헨리·슈가 이야기>는 작가가 말하는 이야기 속의 헨리·슈가(베네딕트·캉바ー밧치)이 우연히 발견한 책 속의 인물인 글을 쓴 의사가 들은 눈을 감아도 볼 수 있는 남자의 이야기로 구성되어 있다.상영 시간은 39분에서 이번 단편 중 가장 길었지만(나머지는 모두 17분이었다)영화 한편의 팝업 북에 있는 느낌이 들었다.헨리·슈가는 평생 일할 필요가 없는 풍족하지만 도박으로 속임수도 마다하지 않는 만큼 돈에 대한 충족되지 않은 욕망을 가진 인물이다.그는 눈을 감아도 보이는 남자의 이야기를 읽고 카드의 겉을 보지 않고도 카드를 읽고 도박으로 큰돈을 벌기 때문에 수련을 한다.처음의 목적은 그랬지만 실제로 수련에 성공하면 도박을 하면 무조건 잡게 되는데 스릴도 없이 흥미를 잃고 만다.그렇게 눈을 감고도 볼 수 있게 된다 경찰의 충고에 깨닫고 이까지 볼 수 없었던 것을 보면서 전 세계에 병원과 고아원을 짓게 된 얘기였다.4개 중에서 가장 동화 같은 엔딩이라는?+베네딕토 캉바ー밧치의 여장도 볼 수 있습니다.창밖에 보이는 배경은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 이스트 에그?!#시라토리 2023.09.28.2023.09.30.<백조>는 4개의 단편 영화 가운데 가장 마음에 울리면서도 가장 어둡고 슬픈 작품이다.이렇게 동화적이고 예쁜 색감에 그렇지 않은 잔인한 아이들.두 소년은 놀이에서 새를 사냥하고 죽이고 자그마한 모범생 피터를 잔혹하게 괴롭힌다.이 작품의 원작은 로알도·달이 실제로 신문에 실린 사건에 영감을 받고 쓴 청소년용 단편이다.결국 아이를 안고 있던 백조는 총에 맞아 왕따에서 벗어나기 위해서 피터는 약하고…(아마 길을 따라서 이야기를 들려주는 큰 피터가 없었다면, 피터가 살아남은 것인지조차 몰랐을 것이다.)성선설을 믿으면서도, 직접·간접적으로 이런 참혹함을 보고 듣고 경험할 때는 가끔 회의를 느끼기도 한다.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작품이 나를 달랬던 것은 피터를 바라보는 감독의 시선 때문이었던 것 같다.철로에 손발이 묶인 채 기차가 다니는 것을 기다리는 어린 피터의 심정에 공감했다.나는 피터 만큼 고결한 아이는 아니었지만 영화를 보는 내내 나는 피터이다, 괴롭히던 어린 시절의 나에게 돌아가고 있었다.”왜 이렇게 되었어.”총을 맞고 다리가 부러진 채 떨어진 피터를 보고 그의 어머니가 절규한다.왜 이렇게 됐는지 누군가는 이렇게 절규로 끝나고 결국 괴롭힌 사람들은 응징하지 못한 채 끝난 이 작품이 비극이라고 생각할지도 모른다.그러나 나는 아마도 고귀한 무용성, 혹은 쓸모 없는 고귀함을 좋아한다.좋아한다기보다 그 쓸데없는 고귀함에도 어떤 힘이 있다는 생각이다.믿고 싶은 것 같아.일견, 앤더슨은 인형의 집에서 자라지 못하는 어른들을 아름답게 묘사하는 것 같지만 그의 작품을 볼 때마다 느껴지는 정서에 감정이 드러나지 않는 담담한 문체에도 불구하고 앤더슨은 이처럼 사려 깊고 따뜻한 사람임에 틀림 없다고 생각하게 된다.그래서 감정의 과잉이 없어도 그의 작품을 보면 슬프고 잔인하고, 때로는 웃기면서도 그 따뜻함에 살고 싶어진다.어떤 사람들은 궁지에 몰리고 더 이상 견딜 수 없는 상황이 되면 그대로 부러지고 무너지고 체념하다.그러나 그 수가 많지 않고도 무슨 영문인지 절대로 꺾이지 않는 사람도 있다.그들은 전쟁 중에도 평화로운 때도 눈에 띈다.불굴의 의지를 가진 그들은 고통과 고문에도 생명이 위험해도 절대 포기하지 않는다.어린 피터, 왓슨도 그런 사람이었다.나무에서 떨어지지 않도록 애쓰고 노력하고 있는 동안 자신이 이긴다는 확신이 문득 찾았다.고개를 들어 보면 호수에 밝은 빛이 물결치고 있고, 그 눈부신 아름다움에 눈을 떼지 못 했다.고니, 웨스, 앤더슨#쥐 잡이 남자 2023.09.30.2023.10.01.<쥐 잡이 남자>는 이번 작품 속에서 뭔가 가장 잡기로 한 느낌이었어?!실제로 살아 있는 생쥐는 안 나오고 옷 속에 넣은 쥐를 소설처럼 글로 전하는 것에 책을 읽을 때처럼 상상하게 된다.우와!제가 연극을 보는지 영화를 보고 있는지, 소설을 읽었습니까.미디어 간의 경계를 허물거나, 융합도 앤더슨의 특기이고, 이런 종류의 소재도 로알도·달, 웨스, 앤더슨과 매우 어울린다는 생각이 든다.#독 2023.09.30.2023.10.02.<독>은 화자가 쉼 없이 전하는 묘사와 베네딕토의 연기만이 거의 누워서 있는 장면을 긴장감과 몰입감을 준다.동시에 좀 웃기기도 한다.그래서 뱀은?뱀보다 무서운 독.쥐 잡는 남자와 독은 앞선 두편보다 주제가 분명하지 않는데 그래서 더욱 여러 방향에서 생각하기 쉬웠다.(그저 내가 몰랐을지도 모르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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