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주차] 베니싱 트윈.. 그리고 때묻지의 소실······

베니싱 트윈.. 그리고, 때지의 소실····21. 12. 24 – 8주1일베니싱트윈.. 그리고, 때지의 소실····21. 12. 24 – 8주 1일

| 때 소실 이전 병원 방문 시 쌍태아 중 한 아이의 심장 박동이 조금 느리다고 말씀하셨다. 인터넷으로 찾아봐도.. 안 좋은 정보밖에 없어서 이번에 병원을 방문하면서 이미 마음을 가다듬고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병원을 방문했습니다. 마찬가지로 아내가 진료실에 들어갔다가 나오는 표정은……표정을 보고 이미 직감을 하고 진료에 대해 아무것도 묻지 않고 그대로 집으로 향했습니다. 집에 도착해서 말없이 아내를 잘 위로해주고 당신 잘못이 아닌 때가 토닥토닥 자신을 위해 먼저 가서 기다리는 것이라고 위로했습니다. 의외로 아내는 담담하게 받아들이면서 그래도 다행이라고 스스로를 위로하고 있었습니다. | 잘가요, 우리 때문이야.. 그 후 앱으로 녹화된 초음파 사진을 보면 얼룩이 확실히 집까지 잘 묻어두었는데… 선생님이 때지 크기만 확인한 후 심박수는 확인하지 않고… 베니싱 트윈, 얼룩 소실을 진단해주셨대요. 선생님께서도 아이가 조금 더 커서 베니싱 트윈이 되는 것보다 지금 소실되는 것이 산모나 남아 있는 태아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된다고 말씀하셨다고 합니다. | 때 소실 이전 병원 방문 시 쌍태아 중 한 아이의 심장 박동이 조금 느리다고 말씀하셨다. 인터넷으로 찾아봐도.. 안 좋은 정보밖에 없어서 이번에 병원을 방문하면서 이미 마음을 가다듬고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병원을 방문했습니다. 마찬가지로 아내가 진료실에 들어갔다가 나오는 표정은……표정을 보고 이미 직감을 하고 진료에 대해 아무것도 묻지 않고 그대로 집으로 향했습니다. 집에 도착해서 말없이 아내를 잘 위로해주고 당신 잘못이 아닌 때가 토닥토닥 자신을 위해 먼저 가서 기다리는 것이라고 위로했습니다. 의외로 아내는 담담하게 받아들이면서 그래도 다행이라고 스스로를 위로하고 있었습니다. | 잘가요, 우리 때문이야.. 그 후 앱으로 녹화된 초음파 사진을 보면 얼룩이 확실히 집까지 잘 묻어두었는데… 선생님이 때지 크기만 확인한 후 심박수는 확인하지 않고… 베니싱 트윈, 얼룩 소실을 진단해주셨대요. 선생님께서도 아이가 조금 더 커서 베니싱 트윈이 되는 것보다 지금 소실되는 것이 산모나 남아 있는 태아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된다고 말씀하셨다고 합니다.

왼쪽:테지/오른쪽:도동이 175bpm 소실 판정을 받고 뭐라고 아내를 위로해야 할지 몰라 막막했지만 오히려 안절부절못하는 저보다 사실을 담담하게 받아들이는 아내를 보니 이제 점점 아이의 엄마가 되어가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 같아 한 켠에 마음이 놓였습니다. |베니싱 트윈? 베니싱 트윈(Vanishing Twin)이라는 말을 처음 들었습니다. 쉽게 설명하자면 수정이 일어나고 다태아로 발달하여 자라던 중 자연스럽게 아이가 도태(소실)되는, 다태아 임신으로 임신 초기에 생각보다 흔히 발견되는 현상이라고 합니다. 이것은 매우 자연스러운 현상이며, 절대로 산모의 잘못이나 다른 누군가에게 원인이 있는 것이 아니라 자연스러운 현상임을 산모에게 잘 설명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지금까지는 이 문제가 우리 가족에게 닥친 마지막 시련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그 후 더 큰 이슈가 도사리고 있었고.. 지금은 다행히도 안정기에 접어들었지만 아내는 여전히 누워있습니다. 기록식의 정보 공유를 위해 작성한 내용으로, 그 질병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하고 있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왼쪽:테지/오른쪽:도동이 175bpm 소실 판정을 받고 뭐라고 아내를 위로해야 할지 몰라 막막했지만 오히려 안절부절못하는 저보다 사실을 담담하게 받아들이는 아내를 보니 이제 점점 아이의 엄마가 되어가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 같아 한 켠에 마음이 놓였습니다. |베니싱 트윈? 베니싱 트윈(Vanishing Twin)이라는 말을 처음 들었습니다. 쉽게 설명하자면 수정이 일어나고 다태아로 발달하여 자라던 중 자연스럽게 아이가 도태(소실)되는, 다태아 임신으로 임신 초기에 생각보다 흔히 발견되는 현상이라고 합니다. 이것은 매우 자연스러운 현상이며, 절대로 산모의 잘못이나 다른 누군가에게 원인이 있는 것이 아니라 자연스러운 현상임을 산모에게 잘 설명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지금까지는 이 문제가 우리 가족에게 닥친 마지막 시련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그 후 더 큰 이슈가 도사리고 있었고.. 지금은 다행히도 안정기에 접어들었지만 아내는 여전히 누워있습니다. 기록식의 정보 공유를 위해 작성한 내용으로, 그 질병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하고 있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