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알리익스프레스를 구입하면 에이시티앤코어 물류에서 대행을 해 왔다.
이번에 거래처에서 샘플을 보냈는데 통관업무 대행을 주식회사 다이크-GBS라는 회사에서 한 것이다.문자 왔어.회사 이름으로 보냈는데 개인통관부호를 넣으라고 연락이 온 것이다. 이건 쇼핑몰에서 구매한 것도 아닌데 왜 구매처가 온라인 쇼핑몰이지? 잠깐 고개를 갸웃했는데 빨리 받아야겠어.23일에 온 메시지다. 만약을 위해 통관부호 입력링크에 개인통관부호를 넣었더니 올바른 통관부호가 아니라고 나온다.받는 사람이 회사니까 개인통관부호랑 이름이 다르니까 당연하지. 그래서 메시지를 남겼다.
답장은 안 오고 그 메시지만 계속 보낸다. 카카오톡엔 CS시간이 있어 톡 확인하면 답장을 준다고 했는데 왜 그래. 끄떡없이 똑같은 메시지만 보내니 답답하다.
회사 전화번호라도 알아내려고 했는데 꽁꽁 숨겨놨어. 네이버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찾는 것보다 더 힘들다.이 회사 검색해보니 알리익스프레스 통관 대행을 주로 하는 것 같아. 나처럼 답답한 사람들이 정말 많더라.
송장번호를 유니패스에 넣어도 안 나와.
이를 어떻게 해야 할지 짱구를 굴렸다가 다시 링크로 들어가 봤다. 혹시나 해서다.사업자 주소는 인천 서구 원당동 대림아파트 108동 주소만 나온다이분과 카카오톡이 안 되는 이유를 짐작할 수 있다. 통관 대행을 재택으로 실시하는 분도 있다. 능력이다. 다로드의 생각으로 알리익스프레스의 통관대행 계약을 하려면 법인이어야 하기 때문에 법인을 설립한 것이다.그리고 그 분은 전 세관 업무나 통관 업무를 진행하고 있었던 것 같아. 구매대행은 점점 늘어나고 통관대행 업무는 점점 많아질 것이다. 창업을 고민하는 사람이라면 통관대행업체를 알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전직이 세관이나 통관 업무가 아니더라도 채용을 할지, 공동창업을 할지 또 배우면 되지 않을까. 스마트스토어도 배우는데 세상에 배우지 않고 창업할 수 있는 게 뭐가 있을까. 저런 창업이 좋지 않을까? 이 글에서 힌트를 얻어 창업하면 다로드에게 술 한잔 사줘!역시 개인통관번호 오류라고 뜨네. 수정하겠습니까? 라는 코멘트를 보고 수정을 누르면 고객명과 통관부호를 바꿀 수 있다.저장을 했다.수정됐어 유니패스로 확인해보니 제품이 통관중이야.